본문 바로가기

빈티지안경

銘品晴夫作 MEIHIN HARUOSAKU 명품 하루오사쿠 셀룰로이드 후쿠이 사바에 일본 안경 장인 브랜드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역사상 최초의 인공적으로 합성된 플라스틱 소재는 1856년에 개발된 셀룰로이드입니다.

현대에서는 거의 그 모습을 보는 일이 없어져 버렸지만, 셀룰로이드는 역사상 최초의 인공 수지이며, 열가소성 수지입니다.

열가소성 수지는 가열하면 부드러워지고, 몰드에 넣어 성형하고 냉각하면 경화하는 소재입니다.

 

지금까지 셀룰로이드와 같이 가열하여 녹인 소재를 금형에 넣어 성형한다는 소재는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공업 제품에 이용이 개시되어 폭발적으로 퍼지게 되었습니다.

셀룰로이드는 20세기 중반까지 사용이 확대되고, 그 후 보다 저렴하고 기능성이 향상된 합성수지가 등장함으로써 점차 수량이 줄어들었습니다.

셀룰로이드가 최초로 사용된 제품은 당구공의 소재이며, 그 이후 1880년대 후반부터 사진 필름으로서의 사용이 되었습니다.

또한 안경 프레임과 만년필 통, 옷 버튼, 장난감 인형, 식기류 손잡이, 탁구공 등 심플한 공업 제품에 사용되었습니다.

 

그 후 셀룰로이드는 20세기 중반에 이르기까지 세계 최초의 플라스틱 소재로서 다양한 제품에 사용되지만, 높은 가연성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더욱 희소가치가 높아진 소재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TR, 폴리아미드 같은 경량 소재를 제외한 흔히 뿔테라고 불리는 안경 제품은 90%이상이 아세테이트 제품으로 생산이 되고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브랜드에서 비슷하게 출시되는 아세테이트 제품에 실증이나신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장인 한 분이 모든 공정을 소화하며 생산되는 銘品晴夫作 는 전 모델이 셀룰로이드입니다.

 

일본 장인 브랜드 銘品晴夫作 명품 하루오사쿠는 안경의 땅인 후쿠이현 사바에시가 자랑하는 셀룰로이드 장인 '이토하루오'씨의 이름을 딴 오리지널 브랜드입니다. 아세테이트보다 희소성이 높고, 틀어짐이 적으며, 독특한 질감과 광택의 깊이로 인해 독특한 컬러감을 가지고 있는 뛰어난 셀룰로이드를 사용한 핸드메이드 제품입니다. 또한 셀룰로이드 본연의 흡수성이 있어 피부에 편안하기에 얼굴에 닿는 안경테 재료로는 최적입니다. 동양인에게 맞춘 코받침, 디테일 다중경첩에 얼굴을 감싸는 노심 공법의 템플 등 착용자를 고려한 사항이 정말 많은 희귀하며 소장가치가 뛰어난 제품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명품 하루오사쿠는 안경의 성지인 후쿠이현 사바에시가 자랑하는 셀룰로이드 장인 이토 하루오씨의 이름을 딴 오니리날 브랜드입니다.

클래식부터 모던까지 "셀룰로이드"를 키워드로 한 장인의 기술이 결집한 일본제 안경 프레임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셀룰로이드: 역사상 최초의 인공 열가소성 수지, 취급이 어려운 반면 탄성이 있으며, 변형이 잘 되지 않는 외에 독특한 광택, 깊이, 아름다운 색의 무늬가 있어 촉감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노심템플: 특별한 가공을 한 셀룰로이드 원단을 사용함으로써 가능한 전통적인 기법 "템플 노심"으로 셀룰로이드 본연의 아름다움을 보실 수 있습니다. 피팅은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7경첩: 7경첩을 사용하여 견고하고 나사가 쉽게 풀리지 않으며 원활한 개폐가 가능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셀룰로이드 가연성이 있는 소재이므로 불에 가까이 하지 마십시오.

※셀룰로이드 원단의 특성상 제품 이미지와 실제 제품의 색상, 무늬가 다를 수 있습니다.

※제품은 예고 없이 사양이 변경되거나 단종될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6월5일 하루오사쿠 제품이 업데이트 됩니다!

 

https://flameeyewear.com/product/search.html?keyword=%ED%95%98%EB%A3%A8%EC%98%A4%EC%82%AC%EC%BF%A0&x=10&y=13&keyword_layer=&except_keyword=